메세지

안양문화예술재단은 편안하고 즐거운 관람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용하시는 고객님께 친절한 서비스로 최고의 만족을 선사하겠습니다.

제 1 조 <목 적>
본 운영매뉴얼은 안양문화예술재단(이하 “재단”) 공연 입장권을 예매하는 고객에게 필요한 제반 사항을 정리하여 안내하고 효율적인 공연장 운영 관리와 동시에 고객 편의를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명시와 변경>
  1. 본 운영 매뉴얼은 재단의 인터넷 홈페이지(www.ayac.or.kr)에 상시 게시합니다.
  2. 재단은 타당한 사유가 있을 경우 관계 법령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운영 매뉴얼의 일부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 내용의 적용 일자와 사유를 명시하여 재단의 인터넷 홈페이지에 그 적용일자 15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제 3 조 <용어 정의>
본 운영 매뉴얼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예매”라 함은 재단이 인정하는 예매 경로를 통하여 제5조에 해당하는 결제수단으로 티켓 금액이 지불 완료된 시점을 말합니다.
  2. “티켓”이라 함은 재단 공연장에서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권한의 의미이며, 티켓에 명시된 공연 명, 일시, 장소 및 지정 좌석에 한해 그 효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3. “유료회원”이라 함은 재단에 개인 정보를 제공하고 회비를 지불한 회원을 말합니다.(2010년 5월 나리 회원 제도 폐지, 2020년 7월 골드회원 신규 가입 중단, 유효기간까지 회원 혜택 제공)
  4. “기획공연”이라 함은 재단이 단독으로 기획하거나 외부 단체와 공동으로 기획하는 공연을 말하며, 순수 기획공연과 공동 주최 기획공연으로 구분됩니다.
  5. “대관공연”함은 외부 공연기획사나 개인이 재단 공연장을 대관하여 기획하는 공연을 말합니다. 공연의 주최는 재단이 아닌 외부 공연 기획사나 개인입니다.
  6. “동일공연”이라 함은 2회 이상 공연되는 공연을 말하며, 공연회별로 프로그램이 같을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제 4 조 <티켓 예매 서비스>
  1. 재단의 매표시스템에서 다음의 각호와 같은 티켓 예매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가. 전화 예매 서비스
    • 나. 인터넷 예매 서비스
    • 다. 현장 예매 서비스 (재단 내 서비스 플라자, 현장 매표소)
  2. 전화 예매 서비스 (운영시간 평일 09:00~18:00 (점심시간 12:00~13:00 제외) / 공휴일 이용 불가)
  3. 인터넷(웹, 모바일) 예매 서비스 (운영시간 24시간 연중무휴) 인터넷 예매(웹, 모바일)는 고객이 직접 인터넷 예매 절차에 따라 예매하실 수 있으며, 해당 공연 시작 전날 마감시간까지(공연 일이 일~토요일인 경우 공연전날 오후5시까지, 공연 일이 일요일인 경우는 토요일 오전11시까지) 예매하실 수 있으며, 인터넷(웹, 모바일) 예매 시 고객의 부주의로 발생할 수 있는 공연 일시, 티켓 할인율 누락, 좌석 수량 및 등급 등 기타 오적용에 대해서 재단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4. 현장 예매 서비스
    • 가. 서비스 플라자 (운영시간 평일 09:00~18:00 (점심시간 12:00~13:00 제외) / 공휴일 이용 불가)
      안양아트센터와 평촌아트홀 1층 내 서비스 플라자에서 고객이 방문하여 티켓을 예매할 수 있으며, 전화나 인터넷으로 예매한 티켓을 직접 발권 받으실 수 있습니다.(할인 적용을 받으신 분은 할인 증빙 제시 후 티켓 발권 및 수령 가능합니다.) 또한 재단 홈페이지, 인터파크를 통해 티켓을 예매한 경우에 한하여 티켓 예매에 필요한 변경이나 환불 등 전반적인 업무 처리가 가능합니다.
    • 나. 현장 매표소 (공연 시작 1시간 전부터 공연 종료 시까지)
      현장 매표소는 각 공연장별로 별도의 공간에 위치해 있으며, 공연 시작 1시간 전부터 공연 종료 시까지 운영합니다. 현장 매표소에서는 전화나 인터넷으로 예매한 당일 공연 티켓을 발권할 수 있으며, 당일 공연의 잔여 좌석이 남아있을 경우 바로 티켓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제 5 조 <티켓 예매 시 결제 수단>
재단의 공연 티켓은 다음과 같은 결제 수단을 이용하여 예매할 수 있습니다.
  1. 무통장입금
    예매하고자 하는 해당 공연 일로부터 4일 전까지 전화나 인터넷으로 예매할 수 있으며, 예매 일로부터 익일 23시 59분까지 티켓 금액을 지정된 가상 계좌로 입금하셔야 합니다.(단, 상품에 따라 무통장 입금 결제 가능일자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미 입금 시 고객에게 별도의 통보 없이 예매내역이 전산으로 자동 취소됩니다.(단, 공연일 3일 전 이후로는 무통장 입금 결제 불가, 카드 결제만 가능)
  2. 신용카드 결제
    예매 개시 일부터 공연 1일 전 (공연 일이 일~토요일인 경우 공연 전날 오후5시까지, 공연 일이 일요일인 경우는 토요일 오전11시까지) 신용카드를 이용하여 티켓을 예매할 수 있으며, 공연 당일은 잔여 좌석에 한하여 결제 가능합니다. 현장 구매 시 신용카드 번호와 유효기간을 입력하거나 제시해야 합니다.
  3. 현금
    예매 개시 일부터 공연 전 현장 예매까지 서비스플라자 또는 현장 매표소를 직접 방문하여 현금을 지불하고 티켓을 바로 예매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할인 서비스>
  1. 재단은 해당 공연별로 별도의 할인 서비스가 제공되며, 모든 할인 혜택은 중복하여 적용되지 않습니다.
  2. 전화, 인터넷, 방문 예매 시 할인율을 적용하여 예매할 수 있습니다. 예매 시 누락된 할인율은 공연 1일 전 (공연 일이 일~토요일인 경우 공연 전날 오후5시까지, 공연 일이 일요일인 경우는 토요일 오전11시까지) 고객의 요구에 의해 변경 적용이 가능하며, 할인율이 변경 적용되는 과정에서 기존에 예매한 좌석이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단, 예매일(조기예매 등)을 기준으로 적용되는 할인율은 변경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예매 과정에서 고객의 실수로 할인이 누락되어 변경 적용을 원할 경우 티켓 취소 수수료 규정에 따른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 아래 안내된 할인은 공연에 따라 할인 적용 여부가 상이하오니 예매하고자 하는 공연의 할인 정보를 반드시 재확인하셔야 합니다.
    • 가. 유료회원 할인
      ① 유료회원은 공연별로 4장까지 할인받을 수 있으며, 일부 기획공연 및 대관 공연은 제외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② 동일 공연 중 프로그램이 같을 경우는 전체 공연을 기준으로 4장까지 할인받을 수 있으며, 프로그램이 다를 경우에는 각 회별로 4장까지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 나. 조기 예매 할인
      매표 개시일 이후 일정 기간을 조기 예매 기간으로 지정하여 이 기간 동안 티켓을 예매하는 고객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단, 조기 예매 기간이 종료된 후 예매 내용을 변경할 경우 조기 예매 할인율을 재적용 받을 수 없습니다.
    • 다. 패키지 티켓 할인
      공연 주최 측이 임의로 2개 이상의 다른 공연을 선정하여, 해당 공연 티켓을 동시에 예매하는 고객에게 패키지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해당 공연 중 선 공연하는 티켓 예매 시점까지만 할인율 적용이 가능하며, 티켓 변경이나 환불은 최초 공연하는 공연일 1일전 까지 가능합니다.
    • 라. 노약자, 학생, 임산부 할인
      ① 해당 할인 대상은 어린이, 학생(초ㆍ중ㆍ고등학생), 임산부, 만 65세 이상 어르신을 말합니다.
      ② 전화나 인터넷 예매 시 할인율을 적용하여 예매할 수 있으며, 예매 후 공연 당일 현장 매표소에서 티켓 수령 시 운영 요원에게 할인 받은 수량에 해당하는 증빙자료(신분증, 임산부는 산모수첩, 건강보험증, 주민등록등본, 학생증 등)을 제시해야 합니다. 증빙자료를 제시하지 못할 경우는 할인받은 만큼의 차액을 지불해야 합니다.
    • 마. 카드 할인 및 공연별 기타 할인
      전화나 인터넷 예매 시 카드 할인 또는 재단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할인을 적용하여 예매할 수 있습니다. 카드 할인은 해당 카드로 결제 시에만 할인이 적용됩니다. 공연별 기타 할인은 티켓 수령 시 매표소 직원은 할인 증빙자료를 요구할 수 있으며, 고객은 증빙자료를 제출하지 못할 경우 현장에서 할인받은 금액만큼 차액을 지불해야 합니다.
    • 바. 단체 할인
      해당 공연별로 지정된 수량 이상의 티켓을 예매하는 고객에게 단체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동일 공연일 경우는 전체 공연 일을 기준으로 지정된 수량 이상을 예매할 경우 단체 할인율을 적용받을 수 있으며, 단체 예매 고객이 추가로 티켓을 예매할 경우에도 할인율을 재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단, 잔여좌석이 남아 있을 경우에만 한함.) 단체로 예매한 티켓의 일부를 환불할 경우 예매한 좌석 수량이 지정된 단체 수량 미만이 되면 할인 혜택을 적용받을 수 없습니다.
    • 사. 장애인과 국가 보훈 대상자 우대 할인
      ① 장애인은 보건복지부에서 발급받은 장애인 등록증(복지카드) 소지자 본인을 말하며, 국가 보훈 대상자란 국가보훈처에서 발급받은 국가유공자증, 독립유공자증, 광주 민주화 유공자증, 특수임무수행자, 유족증 소지자 본인을 말합니다.
      ② 재단 기획공연(단독 기획에 한하며 할인이 적용되지 않는 기획공연이 있을 수 있습니다.) 티켓 예매 시 다음과 같이 50% 할인 혜택을 제공해 드리며, 예매 후 공연 당일 티켓을 수령하거나 공연장에 입장할 때 공연 운영요원에게 장애인 등록증(복지카드), 유공자증, 유족 증, 가족확인서를 직접 제시해야만 합니다. 본인이 제시하지 못하거나, 미 지참 시에는 할인받은 만큼의 차액을 지불해야 합니다.
      - 중증(1급~3급)에 해당하는 장애인 등록증(복지카드) 소지자 본인과 동반 1인까지 50% 할인
      - 경증(4급~6급)에 해당하는 장애인 등록증(복지카드) 소지자 본인만 50% 할인
      - 유공자증 소지자 본인 또는 동반 1인까지 50% 할인
      ③ 휠체어를 사용하는 장애인일 경우는 공연장별로 마련된 휠체어 석을 예매할 수 있으며, 휠체어 석에는 휠체어를 사용하는 장애인과 동반자만 예매할 수 있습니다..
    • 아. 다자녀 가정
      3인 이상 자녀를 둔 다자녀 가정은 전화예매를 통해 할인받을 수 있으며, 예매 후 공연 당일 현장 매표소에서 티켓 수령 시 운영 요원에게 가족관계증명서(건강보험증 등)를 제시해야 합니다. 단, 일부 기획공연 및 대관 공연은 제외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제 7 조 <티켓 변경 및 환불>
  1. 안양문화예술재단에서 판매하고 있는 티켓의 변경 및 환불은 예매처 인터파크 취소/환불 규정에 따르고 있습니다.
    • 가. 취소 마감 시간
      관람일 전일 (평일/주말/공휴일 오후 5시, 토요일 오전 11시)
      ※ 관람일 전일 오후 5시 이후(토요일은 오전 11시) 또는 관람일 당일 예매하신 건에 대해서는 예매 후 취소/변경/환불 불가
      ※ 토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토요일 오전 11시 기준으로 적용됩니다.
    • 나. 취소 수수료 안내
      구분 취소수수료 비고
      예매 후 7일 이내 없음 예매당일에 취소하는 경우 이외에는 예매수수료가 환불되지 않음
      * 예매 후 7일 이내라도 취소시점이 공연일로부터 10일 이내라면
      그에 해당하는 취소수수료 부과
      예매 후 8일 ~ 관람일 10일 전

      뮤지컬, 콘서트, 클래식 등 공연권 : 4,000원

      연극, 전시 등 입장권 : 2,000원
      (단, 티켓 금액의 10% 이내)

      관람일 9일 전 ~ 관람일 7일 전 티켓 금액의 10%
      관람일 6일 전 ~ 관람일 3일 전 티켓 금액의 20%
      관람일 2일 전 ~ 관람일 1일 전 티켓 금액의 30%
      취소 시 예매수수료는 예매 당일 밤 12시 이전까지 환불되며, 그 이후 기간에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웹 취소 가능 시간 이후에는 취소가 불가합니다.
      단, 관람일 당일 취소 가능한 상품의 경우 관람일 당일 취소 시에는 티켓 금액의 90%가 과금됩니다.
      상품의 특성에 따라서, 취소수수료 정책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각 상품 예매 시 취소수수료 확인)
  2. 티켓 변경이나 환불은 다음의 각호와 같이 예매 시 사용한 결제 수단으로만 처리가 가능합니다.
    • 가. 무통장 입금 및 현금 결제 시
      환불 수수료와 은행 송금수수료를 공제한 후, 예매 자명의 계좌로 환불해 드리며, 처리 기간은 접수일로부터 7일 정도 소요됩니다.
    • 나. 신용카드 결제 시
      티켓 예매 시 사용했던 카드를 통하여 전액 환불하여 주고, 변경 또는 환불 수수료는 재승인합니다. 환불 기간은 해당 카드사별로 정해진 환불 처리 기준에 따라 소요됩니다. (신용카드로 결제한 티켓을 선물받은 고객이 개인 사정으로 인해 변경 또는 환불을 요청할 경우 예매 시 결제했던 신용카드를 통해서만 처리 가능함.)
  3. 티켓은 유가증권이므로 분실 시에는 어떠한 경우에도 재발급 또는 변경이나 환불할 수 없습니다.
  4. 특판,기획사판매 등으로 명시된 티켓은 티켓을 직접 예매한 단체를 통해서만 변경이나 환불 여부가 결정됩니다.
  5. 고객이 예매한 티켓을 소지하고 있을 경우
    ① 서비스 플라자로 방문하여 예매, 티켓을 수령 받은 경우: 변경이나 환불 마감 시간 이전까지 재단 내 서비스 플라자로 방문하여 티켓을 반납하셔야 환불/변경 가능합니다.
    ② 인터파크에서 예매한 경우: 변경이나 환불 마감 시간 이전까지 반드시 예매처 인터파크 티켓 고객센터로 우편 등의 기타 방법을 이용하여 티켓을 반납하셔야 합니다.
  6. 티켓 분실 및 훼손 시에는 환불 처리가 불가능합니다.
  7. 변경이나 환불 수수료는 예매 시 상담원이 고지하지 않았더라도 위의 취소 수수료 안내에 명시된 수수료를 공제합니다.
제 8 조 <기타 운영>
  1. 공연 당일 재단 주변의 교통 체증이나 주차장 만차 또는 개인 사정으로 인하여 공연 시작 시간에 늦거나, 관람을 포기한 경우는 예매 티켓 취소, 환불, 변경 일체 불가하며 공연장 입장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2. 예술 초대권은 변경이나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예술 초대권은 티켓에 명시된 시간과 장소에서만 지정석으로 관람할 수 있으며, 명시된 시간 이후에는 지정석으로 공연을 관람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3. 고객이 공연 당일 공연 시작까지 예매한 티켓을 찾아가지 않더라도 그 좌석에 대한 권한은 티켓을 예매한 고객에게 있으므로 재단은 해당 좌석을 별도 판매하지 않으며, 공연 당일 공연 종료 시까지 보관합니다.
  4. 전화나 인터넷 예매 후 현장 매표소에서 티켓 수령 시 예약자명과 연락처, 예매 내역서 등 을 제시해야만 예매한 티켓을 바로 교부받을 수 있으며, 만약 이 정보를 정확하게 제시하지 못할 경우 공연 관람에 지장을 초래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책임은 재단이 지지 않습니다.
  5. 재단 기획공연의 경우 각 공연마다 관람연령이 상이하므로 사전 공지 된 관람연령에 해당하지 않을 경우, 티켓을 예매하셨더라도 공연장 입장이 불가합니다.
  6. 재단은 재단 홈페이지, 콜센터, 인터파크에서 예매한 티켓 이외의 경로를 통하여 티켓을 예매한 고객에게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7. 본 운영 매뉴얼이 정하지 않는 사항은 관계 법령 또는 공연장 운영 관례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 9 조 <환불 등>
  1. 재단은 다음의 각호에 해당할 경우 별도의 비상 운영 방침을 정하고 재단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지합니다.
    • 가. 국가 비상사태, 천재지변, 국가재난에 준하는 감염 병 등의 사유로 공연이 취소되었을 경우
    • 나. 해당 공연장별로 전체 좌석 대비 80% 이상이 일반 예매되고, 예매한 고객 중 80% 이상이 공연을 관람하러 오지 못한 경우
    • 다. 공연이 시작되었으나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공연이 중단되었을 경우
  2. 공연 주최 측의 부득이한 사정으로 공연 시작 전 공연이 취소되었을 경우 다음의 각호와 같이 티켓 금액을 전액 환불하여 줍니다.
    • 가. 티켓 예매 시 이용한 결제방법과 동일한 절차로 환불하여 드립니다.
    • 나. 기획공연일 경우는 재단이 직접 환불 처리하나, 대관 공연일 경우는 환불의 주체가 재단이 아닌 대관 공연 주최 측입니다.
  3. 공연 당일 갑작스러운 주요 출연자 교체를 원인으로 현장 매표소에서 티켓 환불을 요청할 경우, 티켓 예매 시 이용한 결제방법과 동일한 절차로 전액 환불하여 드립니다. (공연을 관람하지 않을 경우에 한함.)
  4. 재단은 공연 일시가 변경되거나 공연이 취소되었을 경우, 재단의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지합니다.
제 10 조 <관할 법원>
재단과 고객 사이에 분쟁이 발생할 경우에 관할 법원은 수원지방법원 안양지원으로 합니다.

입장권 예매안내

  1. 홈페이지 로그인

    홈페이지 로그인 사진
    가입하신 아이디와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
  2. 공연선택

    공연선택 사진
    원하시는 공연 및 전시를 선택 후 예매하기 클릭
  3. 좌석선택 및 결제하기

    좌석선택 및 결제하기 사진
    공연 및 좌석,결제정보 확인 후 티켓결제하기 클릭

예매시간 안내

  • 인터파크

    인터파크
    http://ticket.interpark.com/
    인터넷예매
    인터넷 예매는 24시간 예매가능
    전화예매
    평일, 토요일 : 09:00 ~ 18:00
    일요일, 공휴일 : 09:00~18:00

    1544-1555

  • 안양문화예술재단

    안양문화예술재단
    http://www.ayac.or.kr/
    인터넷예매
    인터넷 예매는 24시간 예매가능
    전화예매
    평일 : 09:00 ~ 18:00

    031)687-0500/0555

※ 회원할인적용은 안양문화예술재단 홈페이지에서만 가능합니다.

티켓수령 방법

  • 티켓 수령방식은 예매 시 고객님께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상품에 따라 배송방식이 지정될 수 있습니다.
  •  현장수령 
     현장 수령은 예매 시 부여되는 예약번호로 공연당일 티켓 매표소에서 수령하시면 됩니다.  
     공연 시작 1시간 전 현장에 도착하시면 여유롭게 티켓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예매 완료 후 예매확인서 또는 예매 확인 메일을 출력하여 오시면 편리합니다.  
     (티켓 수령 시 예약번호와 신분증을 꼭 지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일반배송 
     예매 완료 후 4~5일 이내에 수령할 수 있습니다. (주말, 공휴일을 제외한 영업일 기준)
     온라인 입금 시 공연일 12일 전/ 신용카드 결제 시 공연일 10일 전 예매분만 배송이 가능합니다. (영업일 기준)  
     (티켓 배송은 인터넷 예매 시에만 가능하며, 별도의 수수료를 지불하셔야 합니다.) 
  •  티켓 수령 시에는 예매자의 인적사항 또는 예매내역서 제시 후 수령할 수 있습니다.
  •  공연 예매 시 공연예매 할인 적용을 받으신 경우엔 증빙자료 제시 후 수령 가능합니다. (미지참 시 차액지급)
  •  티켓 분실 및 훼손 시 어떤 상황에도 변경, 환불, 취소, 재발권이 불가합니다.

 

예매취소/변경

취소 마감 시간: 관람일 전일 (평일/주말/공휴일 오후 5시, 토요일 오전 11시)

  • 관람일 전일 오후 5시 이후(토요일은 오전 11시) 또는 관람일 당일 예매하신 건에 대해서는 예매후 취소/변경/환불 불가
  • 토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토요일 오전 11시 기준으로 적용됩니다.
  • 모든 공연/전시는 취소가능시간 이후에는 취소 불가합니다.

취소수수료 안내

취소수수료안내 - 행을기준으로 '예매 후 8일~관람일 10일전까지', '관람일 9일전~관람일 7일전까지', 관람일 6일전~관람일 3일전까지, '관람일 2일전~관람일 1일전까지'로 구성
구분 취소수수료 비고
예매 후 7일 이내 없음 * 예매당일에 취소하는 경우 이외에는 예매수수료가 환불되지 않음
* 예매 후 7일 이내라도 취소시점이 공연일로부터 10일 이내라면
그에 해당하는 취소수수료 부과
예매 후 8일 ~ 관람일 10일 전

뮤지컬, 콘서트, 클래식 등 공연권 : 4,000원

연극, 전시 등 입장권 : 2,000원
(단, 티켓금액의 10% 이내)

관람일 9일 전 ~ 관람일 7일 전 티켓금액의 10%
관람일 6일 전 ~ 관람일 3일 전 티켓금액의 20%
관람일 2일 전 ~ 관람일 1일 전 티켓금액의 30%
  •  취소 시 예매수수료는 예매 당일 밤 12시 이전까지 환불되며, 그 이후 기간에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  웹 취소가능시간 이후에는 취소가 불가합니다.  
     단, 관람일 당일 취소가능한 상품의 경우 관람일 당일 취소 시에는 티켓 금액의 90%가 과금 됩니다.
  •  상품의 특성에 따라서, 취소수수료 정책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각 상품 예매 시 취소수수료 확인)

 

결제수단별 환불방법

  • 신용카드 결제
  •  취소처리 완료 후 4~5일 후 카드사의 취소가 확인됩니다
  •  취소시점과 카드사에 따라 환급방법과 환급일은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취소 시 예매된 결제내역은 취소처리 되며, 취소 시점에 따라 취소수수료와 배송료가 재승인될 수 있습니다.
  • 무통장 입금 결제
  • 환불은 접수 완료 후 5~7일 이내에 처리됩니다.
    • 티켓 우송 전 : '예매 취소' 시에 환불받을 계좌번호를 받아, 취소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이 환불됩니다.  
    • 티켓 우송 후 : 인터파크 티켓 쪽으로 티켓 반송이 확인되어야 환불이 가능합니다. (반송 시 예금주와 환불 계좌번호를 함께 보내주셔야 합니다.)
  • 환불은 반드시 예매자 본인 명의의 계좌로만 받으실 수 있습니다.
  • 하단 ‘티켓 배송방법별 취소방법’을 참고해주세요.

 

배송방법별 취소 안내

  • 현장수령으로 예매한 경우
  •  전화 예매 고객 : 안양문화예술재단 유선전화 상담원을 통해 취소. (031-687-0500/0555)
  • 인터넷 예매 고객
  •  인터파크 티켓 웹사이트 상단 '예매 취소' 메뉴에서 직접 취소할 수 있습니다.
  •  안양문화예술재단 로그인 → 마이페이지 → 예매확인 및 취소 → 인터파크 내역조회 클릭→ 날짜 지정 후 직접 취소할 수 있습니다.
     (공연일이 일~토요일인 경우 공연전날 오후 5시전까지, 공연일이 일요일인 경우는 토요일 오전 11시전까지 가능합니다.)
  • 배송으로 예매한 경우
  •  이미 배송받은 티켓은 인터넷 및 전화로 취소할 수 없습니다.  
  •  취소를 원하실 경우, 반드시 취소 마감 시간이전까지 티켓이 인터파크 티켓고객센터로 반송되어야만 취소 가능합니다.
      취소수수료는 도착일자 기준으로 부과됩니다.
  •  단, 배송료는 환불되지 않으며 일괄 배송상품의 취소에 대한 문의는 인터파크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시기를 바랍니다.
  •  안양문화예술재단 서비스 플라자에서 예매한 경우는 예매 마감 시간전까지(공연일이 일~토요일인 경우 공연전날 오후 5시전까지, 공연일이 일요일인 경우는 토요일 오전 11시전까지) 재방문하여 반납해야만 변경/환불할 수 있습니다.
  • 우편반송 취소 
  1. 반드시 배송된 티켓을 취소 마감시간 전까지 인터파크 고객센터에 보내주셔야 취소가 가능합니다.
    • 공연 전날이 휴일인 경우: 공연 2일전(휴일 전날) 평일 오후 5시, 토요일 오전 11시까지 보내주시기를 바랍니다.
    • 무통장 입금 결제를 하신 경우, 반송하는 우편 안에 예매자 본인 명의의 계좌번호 동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여러 장 중 일부만 취소를 원하시는 경우에는 취소할 티켓만 보내주시면 됩니다.
    • 부분 취소가 안 되고 전체 취소만 가능한 결제방식이 있습니다, 부분 취소 가능 문의는 인터파크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주말·공휴일은 우체국이 영업하지 않기 때문에 티켓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
  2. 티켓을 반송하신 후에는 전화나 메일을 통해 티켓 도착 여부 혹은 취소 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티켓 반송 시 반송 비용은 고객님께서 부담하셔야 하며, 티켓이 정확하게 도착할 수 있도록 등기 우편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취소 시, 취소수수료를 부담하셔야 하며, 배송비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 취소수수료는 당사로 도착한 기준으로 부과되오니 최대한 빠르게 보내주시기를 바랍니다.

 

인터파크 티켓 고객센터 주소

  • (08511) 서울 금천구 벚꽃로 278 SJ테크노빌 빌딩 15층 인터파크 고객센터
    ㈜ 인터파크 티켓 고객센터 환불담당자
위로

확인

아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