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약관

홈페이지에 회원가입하시면 보다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 적>
본 약관은 안양문화예술재단(이하 "재단"이라 함)이 운영하는 안양문화예술재단 회원 가입과 회원 자격, 혜택 등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하여 안양문화예술재단과 회원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의 규정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효력 및 개정)
1. 본 약관은 재단이 인터넷 홈페이지 화면 또는 지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재단은 필요에 따라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3.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의 계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은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 소비자보호지침, 전자거래 기본법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자”란 본 약관에 따라 재단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합니다.
2. “골드회원”이란 재단에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재단이 정한 일정금액의 가입비를 납부하여 재단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유료회원을 말합니다. 단 2020년 7월에 신규가입을 중단하였으며 기존 가입자는 회원자격 만료 시까지 재단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수리회원”이란 재단에 개인정보를 제공하되 가입비는 납부하지 않고 재단이 제공하는 제한된 서비스를 받는 무료회원을 말합니다.
4. “기획 공연”이란 공연의 주최가 재단이 되며 공연에 따른 모든 권한과 책임을 재단이 소유하는 공연을 말합니다.(전시의 경우도 동일함)
5. “공동 주최 공연”이란 재단이 기획사 또는 공연단체와 공동 명의로 시행하는 공연을 말하며, 재단과 공동주최의 별도 약정에 의해 공연에 따른 책임과 관한의 범위가 제한적인 공연을 말합니다.(전시의 경우도 동일함)
6. “대관 공연”이란 재단은 공연 장소만 제공하고, 장소를 임대한 공연 단체나 기획사에서 공연에 따른 모든 책임과 권한을 소유하는 공연을 말합니다.(전시의 경우도 동일함)
7. “회원 ID”란 회원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신청하고 재단이 승인하는 문자 및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8. “비밀번호”란 이용자와 인터넷 ID가 일치하는지를 확인하고 통신상의 자신의 비밀보호를 위하여 이용자 자신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9. 본 약관에서 정의하지 않은 용어는 개별 서비스에 대한 별도 약관 및 이용규정에서 정의합니다.

제 2 장 서비스의 이용계약

제 1 조 (이용신청)
1.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이용자는 재단이 지정하는 방법으로 재단 소정의 가입신청서에 다음 사항을 기재하여 신청합니다.
가. 회원종류 : 유료회원(골드회원), 무료회원(수리회원)
나. 성 명 (한글)
다. 인터넷ID
라. 비밀번호
마. e-mail
바. 휴대 전화번호(SMS 수신동의 여부)
사. 유선전화번호
아. 우편번호
자. 성별
차. 결혼유무
카. 자녀수
타. 직업
파. 선호장르 (오페라, 뮤지컬, 연극, 클래식, 국악, 재즈, 월드뮤직(세계 민속 음악), 대중음악, 무용, 가족공연, 어린이공연, 전시, 문화학교, 기타)
제 2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약관 동의 및 이용신청과 재단의 승인에 의하여 성립하며 유료회원은 연회비 납부까지 완료되어야 계약이 유효합니다.
2. 재단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한하여 이용신청을 거부 또는 가입을 취소 할 수 있습니다.
가.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은 경우
나. 이용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다.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라. 다른 사람의 재단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의 행위를 위한 경우
마. 재단 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바. 타인의 비방 및 음해를 목적으로 사이트를 이용하는 경우
사. 재단이 추구하는 정책 방향에 위배되는 경우
아. 기타 재단이 정한 이용 신청 요건이 충족되지 않은 경우

제 3 조 (회원의 종류 및 가입비)
1. 재단 회원의 종류는 골드회원, 수리회원 등으로 구분합니다.
가. 골드회원은 유료회원으로 가입비 5만원을 지불하고, 5년 동안 재단이 지정하는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회원을 말합니다. 2020년 7월 신규가입을 중단한 회원제입니다.
나. 수리회원은 무료회원으로 가입비를 지불하지 않고, 재단이 지정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회원을 말합니다.

제 4 조 (회원의 유효기간)
1. 유료회원의 유효기간은 가입일(회부 납부 완료 기준)로부터 5년까지입니다. 유료회원의 유효기간이 종료되면 무료회원으로 자동 전환됩니다.
2. 무료회원의 유효기간은 탈퇴 시까지입니다.
3. 회원의 개인적인 사유로 유효기간을 일시정지 할 수 없습니다.

제 5 조 (회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
1. 골드회원의 혜택은 아래에 명기된 바와 같습니다.
가. 기획공연 20~30% 할인(1인4매)
나. 공연장 내 카페 이용 시 10% 할인 혜택(일부 메뉴 제외)
다. 재단 문화예술행사 정보 발송(SMS, 우편, 이메일 등)
라. 회원을 위한 특별행사 우선 초대
마. 공동주최 및 좌석 등급과 입장권 구입일시에 따라 할인율이 변동 될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서는 할인되지 않을 수 있으며 중복할인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2. 수리(무료)회원의 혜택은 아래에 명기된 바와 같습니다.
가. 재단 문화예술행사 정보 발송(SMS, 우편, 이메일 등)
3. 재단 회원의 공통 혜택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가. 재단 홈페이지와 서비스플라자 에서 예매수수료 없이 재단 기획 공연에 대한 예매
나.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
다. 공연 및 문화예술 정보에 대한 메일 서비스
라. 재단이 지정하는 공연에 대한 할인혜택
마. 기타 회원만을 위한 특별행사 초대
바. 추가 서비스는 회원의 동의 없이 변경될 수 있으며 추가 서비스란 제5조의 명기된 기본 혜택과는 별로도 회원의 편의를 위하여 재단에서 일시적 혹은 상시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제 6 조 (유료회원 협조사항)
1. 상기 유료회원의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재단은 필요한 경우 본인 확인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제 7 조 (회원 정보 수집, 관리, 보호)
1. 재단의 회원 정보는 다음과 같이 수집, 관리, 보호됩니다.
가. 개인정보의 수집 : 재단은 이용자가 정보, 커뮤니티 활용 및 각종 이벤트 참가, 광고나 경품 취득을 위하여 이용자가 제공하는 정보를 통하여 이용자에 관한 정보를 수집합니다.
나. 개인정보의 보호 : 재단은 회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회원가입 안내문을 읽고 회원 종류 버튼을 누르거나 유·무선의 방법을 통한 신청서 작성 및 회원 본인이 직접 신청서를 작성하시면 이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공된 개인정보는 법령에 근거한 경우와 다음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동의 없이 이용할 수 없으며 제 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금융 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보호법, 한국은행법, 형사소송법 등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법령에 따라 행정관청 또는 수사기관이 요구해 온 경우라도 무조건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으며 법령에 규정된 바에 따라 영장 또는 기관장의 직인이 날인된 서면에 의한 경우에만 제공합니다. 재단이 지정한 입장권 판매 대행사 또는 재단의 제휴사와 회원 할인 혜택을 받기위하여 최소한의 정보를 공개 혹은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할 때.
다. 개인정보의 관리 : 이용자는 개인정보의 보호 및 관리를 위하여 온라인 서비스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시로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수정/삭제할 수 있습니다. 수신되는 정보 중 불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도 변경 조정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에 대한 동의 철회, 정정 등 회원이 수정한 정보는 수정절차가 완료된 시점부터 바로 적용됩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오직 이용자만이 열람/수정/삭제 할 수 있으며, 이는 전적으로 이용자의 인터넷 ID와 비밀번호에 의해 관리되고 있습니다. ID, 비밀번호, 회원카드의 관리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ID,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알려주어서는 아니 됩니다. 회원 ID와 비밀번호, 회원카드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ID나 비밀번호, 회원번호, 회원카드가 부정하게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에는 즉시 재단에 신고하여야 합니다. 신고를 하지 않음으로 인한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 기타 : 게시판이나 온라인상에서 이용자가 자발적으로 제공하는 개인정보는 다른 사람들이 수집하여 사용할 수 있음을 인지하시기 바랍니다. 공개적인 공간에 게재되는 개인정보로 인해 원하지 않은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개인정보에 대한 비밀을 유지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재단은 개인정보 유출로 인해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2. 회원이 재단에 본 약관에 따라 이용신청을 하는 것은 재단이 본 약관에 따라 신청서에 기재된 회원정보를 수집, 활용 및 제공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제 8 조 (이용자 수칙 및 서비스 이용 수칙)
1. 이용자가 제공하는 정보의 내용이 허위(차명, 비실명 등)인 것으로 판명되거나, 그러하다고 의심할 만한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재단은 이용자의 본 서비스 사용을 일부 또는 전부 중지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2. 이용자가 재단 서비스를 통하여 게시, 전송, 입수하였거나 전자메일, 기타 다른 수단에 의하여 게시, 전송 또는 입수한 모든 형태의 정보에 대하여는 이용자가 모든 책임을 부담하며 재단은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3. 재단은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이 본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재단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 중 가입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5. 이용자는 본 서비스를 통하여 다음과 같은 행동을 하지 않는데 동의합니다.
가. 타인의 인터넷 ID와 비밀번호, 주민번호를 도용하는 행위
나. 저속, 음란, 모욕적, 위협적이거나 타인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게재, 전자 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전송하는 행위
다. 법률, 계약에 의하여 이용할 수 없는 내용을 게시, 게재, 전송하는 행위
라. 재단 및 타인의 특허, 상표, 영업비밀,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을 게재, 전자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전송하는 행위
마. 재단의 승인을 받지 아니한 광고, 판촉물, 정크, 스팸, 행운의 편지, 기타 다른 형태의 권유를 게시, 게재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전송하는 행위
바.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사.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
아.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키는 행위
자. 다른 사람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차.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재단의 사전 승낙 없이 회원의 서비스 이용 이외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카. 기타 관계법령이나 재단이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행위
6. 재단은 이용자가 본 약관을 위배했다고 판단되면 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정보를 이용자의 동의 없이 삭제 또는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재단에 제출한 전자우편 및 서신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재단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사이트에 게재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계약사항의 변경)
1. 회원은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유·무선의 방법을 통해 수정해야 합니다.
2. 1항의 사안으로 인해 발생한 손해는 재단이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1 조 (서비스 관련 책임 소재)
1. 재단은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이 본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재단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 중 가입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 12 조 (게시물의 저작권)
1. 이용자가 재단 홈페이지 게시판에 게시한 게시물의 내용에 대한 권리는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2. 재단은 게시된 내용을 사전 통지 없이 편집, 이동할 수 있는 권리를 보유하며, 다음의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가.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상용 또는 불법, 음란, 저속하다고 판단되는 게시물을 게시한 경우
나.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나 단체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다.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라.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마.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바.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사. 재단이 추구하는 정책에 위배되는 경우
3. 이용자의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 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이용자가 집니다.

제 3 장 계약 해지 및 서비스 이용제한

제 1 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1.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재단은 회원 자격을 제한하거나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가. 가입 신청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나. 범죄 행위와 관련된 경우
다. 다른 사람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라.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마.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바. 다른 사람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사. 기타 제2장 2조 2항에 해당하는 경우

제 2 조 (서비스의 중지)
1. 재단 서버에 보관되거나 전송된 메시지 등의 내용이 국가의 비상사태, 정전, 재단의 관리범위 외의 서비스 설비 장애 및 기타 불가항력에 의하여 보관되지 못하였거나 삭제된 경우, 전송되지 못한 경우 및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이 있을 경우에 재단은 관련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2. 재단은 사전 고지 후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수정, 변경 및 중단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에게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3. 서비스 중지에 의하여 본 서비스에 보관되거나 전송된 메시지 등의 내용이 보관되지 못하였거나 삭제된 경우, 전송되지 못한 경우 및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이 있을 경우에 대하여도 재단은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4. 재단은 이용자가 본 약관의 내용에 위배되는 행동을 한 경우, 임의로 서비스 사용을 제한 및 중지 할 수 있습니다.

제 4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1 조 (재단의 의무)
1. 재단은 법령과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재단은 이용자의 정보 보안에 최선을 다해야할 의무가 있습니다.
3. 재단은 회원이 제기하는 불편, 불만 사항에 대해 정당하다고 판단할 경우, 즉시 처리해야 합니다.

제 2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등 재단에서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재단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자신의 회원번호를 제3자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서비스의 일부로 발송되는 재단의 전자 및 인쇄 우편을 받는 것에 동의합니다.
제 5 장 결제에 관한 규정

제 1 조 (사용가능한 결제 수단)
1. 회원이 사용할 수 있는 결제수단에는 신용카드, 무통장 입금 등이 있으며, 사용할 수 있는 결제 수단은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2. 신용카드는 승인 시 필요한 사항을 입력하되 회원의 동의가 있어야만 합니다.
3. 무통장입금은 회원명으로 재단의 계좌에 입금해야 하며, 부정확한 입금내역에 대해 입금자가 통지하지 않았을 경우의 불이익에 대해서 재단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6 장 기타

제 1 조 (손해배상)
재단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 조 (면책조항)
1. 재단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재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재단은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원이 발송한 메일 내용에 대한 법적인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제 3 조 (티켓의 예매 및 환불)
1. 티켓의 예매는 재단의 홈페이지, 서비스플라자, 그리고 재단이 지정하는 예매대행업체를 통해 예매가 가능합니다.
2. 티켓의 예매는 관람예정일 전날 오후 4시까지 가능하며 당일은 잔여좌석이 있을 경우 현장 매표소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3. 무통장 입금으로 티켓을 구입하였을 경우 관람예정일 전날 오후 4시까지 재단이 지정하는 통장에 회원명으로 입금을 완료해야하며, 부정확한 입금내역에 대해 입금자가 통지하지 않았을 경우의 불이익에 대해서 재단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예매취소는 관람예정일 전날 오후 5시 이전까지 재단의 서비스플라자로 전화로 통보하여야하며, 재단이 지정한 시간 이후 및 공연관람당일은 취소 및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5. 신용카드로 지불한 티켓의 환불은 취소요청 즉시 카드승인의 취소로 이뤄지고, 무통장 입금 및 현금으로 지불한 티켓의 환불은 취소요청 이후 영업일 10일 이내에 예매자가 지정한 계좌로 입금합니다.
6. 재단이 고지한 예매대행사를 통해 구입한 티켓의 경우 해당 예매대행사의 운영규정에 따라 예매 및 환불이 가능합니다.

제 4 조 (관할법원)
본 서비스와 관련되는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재단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 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10년 7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이용 약관에 동의합니다.
(시행일) 본 약관은 2020년 8월 10일부터 시행됩니다. 이용 약관에 동의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안양문화예술재단은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소중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안양문화예술재단>('www.ayac.or.kr')은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수립ㆍ공개합니다.

<안양문화예술재단>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안양문화예술재단>은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면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 후 처리합니다.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대리인 동의 여부 확인,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민원사무 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문화 상품 또는 서비스 제공
티켓(문화 상품) 배송, 서비스 제공, 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 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연령인증, 요금결제·정산, 채권추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공연, 전시, 교육)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접속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개인영상정보
범죄의 예방 및 수사, 시설안전 및 화재예방, 교통단속, 교통정보의 수집·분석 및 제공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 개인정보 파일 현황
안양문화예술재단이 개인정보 보호법 제32조에 따라 등록ㆍ공개하는 개인정보파일의 처리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정보파일의 처리목적 바로가기]

수집방법 : 서면양식, 홈페이지
보유근거 : 공연, 전시, 교육 등 문화 상품 판매 관련 증빙자료

제3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안양문화예술재단은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 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보유합니다.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바로가기]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 시까지
1)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 시까지
2)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 시까지
기타 관련 법령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안양문화예술재단은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안양문화예술재단은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본인확인 및 공공 I-PIN 인증 시 제공하는 개인정보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2조 2항에 따라 정보주체와의 계약체결을 위하여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처리할 수 있는 개인정보로 지정합니다. 본인확인 서비스 중 실명인증 시 입력하는 정보는 공인된 기관과 실명인증용도로 사용되며 안양문화예술재단은 위와 같은 고유 식별정보를 별도 저장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 제3자 제공 바로가기]

제5조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안양문화예술재단은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위탁현황 바로가기]

안양문화예술재단은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6조 정보주체의 권리, 의무 및 그 행사방법
정보주체는 안양문화예술재단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가) 개인정보 열람요구
나)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다) 삭제요구
라) 처리정지 요구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안양문화예술재단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안양문화예술재단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안양문화예술재단은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제7조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안양문화예술재단은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바로가기]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가) 사용자의 브라우저 종류, OS, IP주소, 쿠키,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 불량 이용기록
나) 사용자가 우리 홈페이지를 방문할 때 거친 웹 사이트의 주소
※ 제7조 2항과 같이 자동으로 수집되는 정보는 사용자 여러분께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홈페이지 개선과 보완을 위한 통계분석, 사용자와 웹사이트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이용되어 집니다.

제8조 개인정보의 파기
안양문화예술재단은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 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 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나. 파기 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다. 파기 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홈페이지 회원 정보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정보통신망법) 제29조>에 따라 별도 파기합니다.
가. 파기 대상
안양문화예술재단 홈페이지에 1년 이상 로그인 기록이 없는 휴면 계정
나. 파기 정보
안양문화예술재단 홈페이지 회원 가입 시 입력한 모든 정보
다. 파기 절차
개인정보 파기 관련 사전 공지(메일, SMS 발송) 이후 30일간 로그인 기록이 없는 경우 파기 조치합니다.

제9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안양문화예술재단은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분기 1회)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 중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안양문화예술재단은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10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안양문화예술재단은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가.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 성 명 : 오세춘
· 직 책 : 경영본부장
· 연락처 : T.031-687-0503, F.031-689-5001
· E-Mail : chun32000@ayac.or.kr

나.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 부서명 : 경영지원부
· 담당자 : 홍진곤
· 연락처 : T.031-687-0516, F.031-689-5001
· E-Mail : admin@ayac.or.kr
· 주 소 : (14093)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문예로 36번길 16(안양동) 안양아트센터
정보주체께서는 안양문화예술재단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안양문화예술재단은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1조 개인정보 열람청구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안양문화예술재단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가.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 부서명 : 경영지원부
· 담당자 : 홍진곤
· 연락처 : T.031-687-0516, F.031-689-5001
· E-Mail : admin@ayac.or.kr
· 주 소 : (14093)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문예로 36번길 16(안양동) 안양아트센터
정보주체께서는 제1항의 열람청구 접수ㆍ처리부서 이외에, 행정안전부의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 웹사이트(www.privacy.go.kr)를 통하여서도 개인정보 열람청구를 하실 수 있습니다.
행정안전부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 → 개인정보 민원 → 개인정보 열람 등 요구 (본인확인을 위하여 아이핀(I-PIN)이 있어야 함)

제12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안양문화예술재단과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안양문화예술재단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 화 : (국번없이) 118
· 주 소 : (138-950)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 화 : (국번없이) 118
· 주 소 : (138-950)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1566-0112 (www.netan.go.kr)

제13조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운영법
안양문화예술재단은 아래와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하고 있습니다.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근거·목적 : 시설안전 및 화재예방

[영상정보처리기기 관리방침 바로가기]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 개인영상정보 열람. 존재확인 청구서로 신청하여야 하며, 정보주체 자신이 촬영된 경우 또는 명백히 정보주체의 생명, 신체, 재산 이익을 위해 필요한 경우에 한해 열람을 허용함.

제14조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안내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0. 05. 14일부터 적용됩니다.

위로

확인

아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