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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안양문화예술재단>은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면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 후 처리합니다.
  1.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대리인 동의 여부 확인,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민원사무 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문화 상품 또는 서비스 제공
    티켓(문화 상품) 배송, 서비스 제공, 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 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연령인증, 요금결제·정산, 채권추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4.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공연, 전시, 교육)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접속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5. 개인영상정보
    범죄의 예방 및 수사, 시설안전 및 화재예방, 교통단속, 교통정보의 수집·분석 및 제공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 개인정보 파일 현황
  1. 안양문화예술재단이 개인정보 보호법 제32조에 따라 등록ㆍ공개하는 개인정보파일의 처리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순번 개인정보파일의 명칭 처리목적 개인정보파일에 기록되는
    개인정보의 항목
    1 회원정보 홈페이지 콘텐츠 이용, 예매, 발권, 이벤트, 홍보, 마케팅, 프로모션 등 이용 이름, ID, 비밀번호, 자택주소, 생년월일, 성별, 이메일, 휴대폰 전화번호, 자택 전화번호, 직업, 결혼 유무, 결혼기념일, 자녀 수, 자녀 생년월일, 관심 분야, 자주 이용하는 장소, 정보메일 수신여부, 정보SMS 수신여부, 결제기록, 접속 IP 정보, 쿠키,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로그
    2 대관신청단체 공연, 전시 대관 신청
    ※ 신청 시 해당
    신청인명, 대표자 성명, 휴대폰, 전화 번호, 이메일, 팩스 번호, 사업자 등록번호, 주소
    3 채용정보,
    인재등록DB
    채용 및 인적DB 구축
    ※ 지원 시 해당
    홈페이지 회원 기본정보 이외 채용 시 필요한 서류(이력서, 경력기술서, 자기소개서 등)
    4 프로그램 신청자
    (단체)
    각종 프로그램 단체신청
    ※ 신청 시 해당
    신청인명, 대표자성명, 휴대폰, 이메일, 참가인원, 참가자명, 참가자 연령, 전화번호, 팩스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주소
  2. 수집방법 : 서면양식, 홈페이지
  3. 보유근거 : 공연, 전시, 교육 등 문화 상품 판매 관련 증빙자료
  4. 보유기간 : 5년
  5. 관련법령 :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기타 안양문화예술재단의 개인정보파일 등록사항 공개는 행정안전부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www.privacy.go.kr) → 개인정보민원 → 개인정보열람 등 요구 → 개인정보파일 목록검색 메뉴를 활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제3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1. 안양문화예술재단은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 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보유합니다.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순번 개인정보파일의 명칭 수집이용ㆍ근거 이용 및 보유기간
    1 회원정보 정보 주체 동의 (회원가입 시) 탈퇴 시까지
    2 대관신청단체 정보 주체 동의 (신청 시) 3년
    3 채용정보, 인재등록DB 정보 주체 동의 (회원가입 시) 3년
    4 프로그램 신청자 (단체) 정보 주체 동의 (회원가입 시) 3년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 시까지
    1)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 시까지
    2)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 시까지
  2. 기타 관련 법령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1. 안양문화예술재단은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2. 안양문화예술재단은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본인확인 및 공공 I-PIN 인증 시 제공하는 개인정보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2조 2항에 따라 정보주체와의 계약체결을 위하여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처리할 수 있는 개인정보로 지정합니다. 본인확인 서비스 중 실명인증 시 입력하는 정보는 공인된 기관과 실명인증용도로 사용되며 안양문화예술재단은 위와 같은 고유 식별정보를 별도 저장하지 않습니다.

    구분 본인확인 공공 I-PIN 인증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주)한국사이버결제 행정안전부
    개인정보 이용목적 실명인증 공공 I-PIN 인증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휴대폰번호, 이동통신사,
    성명, 생년월일, 성별
    I-PIN(개인 식별번호)
    제공받는 자의 보유·이용기간 본인확인용도의 개인정보이고 해당기관에서 이미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이기 때문에 별도로 저장하지 않음
제5조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1. 안양문화예술재단은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 가) 공연 예매 발권 대행 서비스
      · 위탁받는 자 (수탁자) : (주) 인터파크 INT
      · 위탁 업무 : 안양문화예술재단의 예매 시스템 업무 대행(예매, 발권, 티켓 배송 등)
    • 나) 안양문화예술재단은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2.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6조 정보주체의 권리, 의무 및 그 행사방법
  1. 정보주체는 안양문화예술재단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가) 개인정보 열람요구
    • 나)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 다) 삭제요구
    • 라) 처리정지 요구
  2.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안양문화예술재단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안양문화예술재단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안양문화예술재단은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4.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제7조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1. 안양문화예술재단은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구분 필수항목 선택항목
    홈페이지 회원 ID, 이름, 비밀번호, 생년월일, 성별, 주소, 이메일, 휴대폰, 정보메일수신여부, 정보SMS수신여부 전화번호, 직업, 결혼유무, 결혼기념일, 자녀수, 관심분야, 선호 장르
    대관신청단체
    ※ 신청 시에만 해당
    신청인명, 휴대폰, 이메일, 전화번호, 대표자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주소 팩스번호
    채용정보, 인재등록DB
    ※ 지원 시에만 해당
    홈페이지 회원 기본정보 이외 채용 시 필요한 서류 (이력서, 경력기술서, 자기소개서 등)  
    프로그램 신청자(단체)
    ※ 신청 시에만 해당
    신청인명, 대표자성명, 휴대폰, 이메일, 참가인원, 참가자명, 참가자 연령,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주소 팩스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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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가) 사용자의 브라우저 종류, OS, IP주소, 쿠키,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 불량 이용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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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조 개인정보의 파기
  1. 안양문화예술재단은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2.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 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3.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가. 파기 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나. 파기 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다. 파기 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제9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안양문화예술재단은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2.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분기 1회)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3.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 중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5.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안양문화예술재단은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6.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7.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8.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9.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10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1. 안양문화예술재단은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가.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 · 성 명 : 김연수
    • · 직 책 : 경영지원부장
    • · 연락처 : T.031-687-0510, F.031-689-5001
    • · E-Mail : lily6965@ayac.or.kr

    • 나.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 · 부서명 : 경영지원부
    • · 담당자 : 홍진곤
    • · 연락처 : T.031-687-0516, F.031-689-5001
    • · E-Mail : admin@ayac.or.kr
    • · 주 소 : 430-018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문예로 36번길 16(안양동) 안양아트센터
  2. 정보주체께서는 안양문화예술재단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안양문화예술재단은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1조 개인정보 열람청구
  1.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안양문화예술재단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가.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 · 부서명 : 경영지원부
    • · 담당자 : 홍진곤
    • · 연락처 : T.031-687-0516, F.031-689-5001
    • · E-Mail : admin@ayac.or.kr
    • · 주 소 : 430-018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문예로 36번길 16(안양동) 안양아트센터
  2. 정보주체께서는 제1항의 열람청구 접수ㆍ처리부서 이외에, 행정안전부의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 웹사이트(www.privacy.go.kr)를 통하여서도 개인정보 열람청구를 하실 수 있습니다.
  3. 행정안전부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 → 개인정보 민원 → 개인정보 열람 등 요구 (본인확인을 위하여 아이핀(I-PIN)이 있어야 함)
제12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안양문화예술재단과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안양문화예술재단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 전 화 : (국번없이) 118
    • · 주 소 : (138-950)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2.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 전 화 : (국번없이) 118
    • · 주 소 : (138-950)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3.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4. 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1566-0112 (www.netan.go.kr)
제13조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운영법
안양문화예술재단은 아래와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하고 있습니다.
  1.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근거·목적 : 시설안전 및 화재예방
  2. 영상정보처리기 설치 위치
    • 가. 설치대수 : 89대
    • 나. 설치위치
      설치위치
      구분 수량 위치
      안양아트센터 32 지하주차장, 외부주차장, 1·2층로비, 광장
      평촌아트홀 25 지하1·2층, 1·2·3층, 광장
      김중업박물관 27 각 관별 로비, 전시실, 승강기, 외부
      안양파빌리온 5 파빌리온 내부 1층 전시실
    • 다. 촬영범위 : 주요시설물의 전 공간을 촬영
  3. 영상정보 접근관리
    • 가. 담당부서 : 시설안전부
    • 나. 관리책임자 : 이석춘 차장
    • 다. 연락처 : T.031-687-0567, F.031-689-5000
    • 라. E-Mail : lsc_24@ayac.or.kr
    • 마. 주 소 : 430-018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문예로 36번길 16(안양동) 안양아트센터
  4. 영상정보 촬영 및 보관
    • 가. 촬영시간 : 24시간 촬영
    • 나. 보관기간
      보관기간
      구분 보관기간
      안양아트센터 촬영시부터 10일
      평촌아트홀 촬영시부터 5일
      김중업박물관 촬영시부터 10일
      안양파빌리온 촬영시부터 10일
    • 다. 보관 장소 및 처리방법 : 시설안전부, 영상정보처리기기(CCTV) 운영 및 관리지침
  5. 영상정보 확인 방법 및 장소 : 시설안전부 관리책임자, 인포메이션(경비실)
  6.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 개인영상정보 열람. 존재확인 청구서로 신청하여야 하며, 정보주체 자신이 촬영된 경우 또는 명백히 정보주체의 생명, 신체, 재산 이익을 위해 필요한 경우에 한해 열람을 허용함
제14조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안내
  1.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16. 08. 08일부터 적용됩니다.
  2. 이전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