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Press
메인으로 가기 커뮤니티 Press
Press
제목 [보도자료]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와 만나는 ‘게임 속의 오케스트라’
작성일 2018.07.05 조회수 186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와 만나는 ‘게임 속의 오케스트라’

- 스크린 위에서 살아 숨 쉬는 게임 속 감동의 선율 -



안양문화예술재단은 ‘2018 방방곡곡 문화공감 국공립 예술단체 우수공연 프로그램’에 선정된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의 <게임 속의 오케스트라>를 오는 8월 12일 안양아트센터 관악홀에서 선보인다.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 메이플스토리
메이플스토리 음악과 영상이 오케스트라를 만나다

2017년 국내 첫 오케스트라 게임음악 연주회를 선보였던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는 정통 클래식 연주뿐만 아니라 키즈콘서트, 시네마콘서트 등을 통해 오케스트라 공연의 대중화 및 레퍼토리의 다양화에 힘써 왔다.
2017년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2018년은 메이플스토리 작품 1개를 통일성 및 연결성을 유지하며, 70분 음악회로 <게임 속의 오케스트라>를 소개한다.

온 국민의 놀이였던 게임음악, 예술성을 인정받으며 진화하다
추억의 오락실게임 시절부터 현재의 온라인게임 시장까지 게임의 리얼리티가 진화 하면서 게임음악의 중요도 및 예술성도 나날이 증대하고 있다. 최근 게임 BGM은 세계 굴지의 오케스트라 연주로 녹음될 만큼 예술장르의 한 부분으로 자리 잡고 있다.

게임 속의 오케스트라 : 메이플스토리
이번 공연은 국내 회원수 약 1,800만명이자 명실상부 국민 게임 메이플스토리의 주요 타이틀 음악이 연주된다. 메이플스토리 음악은 이미 2017년 <메이플스토리 심포니 in 부다페스트>라는 OST 앨범으로 소개된 바 있다.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와 지휘자 황미나의 호흡으로 총 5개의 챕터로 구성된 음악회는 대형 스크린에 게임 영상을 함께 상영해 화면이 주는 시각적 즐거움까지 더할 예정이다.

■ 문의 : 안양문화예술재단 공연기획부 031-687-0523


* 세부내용은 첨부파일을 참조하세요.
* 보도자료 관련 문의 : 기획홍보부 031-687-0521
첨부파일 첨부파일 다운로드[보도자료] 게임 속의 오케스트라.hwp
목록  
이전글 [보도자료] 자체기획 프로그램 <작지만 확실한 행복>
다음글 [보도자료] [2018 꿈의 오케스트라] “우리들의 꽃날” 연주회 개최